1365 ID - pico1212
상대방의 상황을 잘 알기 위해 사전에 복지관 담당자에게 기본적인 정보를 문의하고, 대화 전에 표정이나 행동을 관찰합니다. 상대방의 이야기를 끝까지 경청하며 공감하고, 열린 질문을 통해 편안하게 상황을 말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1365 아이디 : k0138029
봉사하기 전에 복지관에 계신 담당자와의 사전교육 때 알려주는 주의사항을 체크하거나 질의시간에 문의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복지관 등 대부분의 수요기관에서는 대상자 스스로 활동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고, 봉사는 일방적인 도움이나 배려가 아니기에 도움이 필요하시면 알려달라 언급을 하시거나 주변에서 지켜보다 도움이 필요한 분에게 의향을 물어본 후 보조를 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1365아이디-gayeon10204
Q. 복지관에서 봉사활동을 할 때 상대방의 상황을 잘 알수 있는 방법
A. 복지관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일단, 상대방의 정보를 얻는 것이 좋다고 생각듭니다. 복지관에 미리 연락등을 하여 상대방의 상황을 알고 만났을 때 이야기를 나누어 상대방에 대해 더 알 수 있을 겁니다. 그렇게 되면 봉사활동을 할 때에 더욱 도움이 될 것 입니다.
1365아이디 : carnival1234
복지관에는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있고 그만큼의 다양한 봉사활동이 있습니다.
봉사활동전에 복지센터에 문의하여 자문을 구하고 과거에 복지관에서 어떤 봉사활동이 있었는지 미리 알고 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봉사를 하면서 상대방의 표정과 말투, 행동을 유심히 관찰한다면 분위기가 파악되어 활동 하는데 도움이 될것입니다.
1365 아이디seo1340
복지관에서 봉사활동 할때 상대방의 상황을 잘 알수 있는방법- 무슨 봉사활동인지 따라서 달라 집니다
그래서 상대방 상황을 잘 알수 있는 방법은 많은 봉사를 해 봤다면 경험으로 빨리 알수 있지만 경험은 적은 분이라면 자주 물어 보아야 합니다
미안해서 서성댄다면 힘들것 입니다 그래서 어떤 봉사를 하는 지 인터넷등을 보고 간다면 많은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1365 아이디 : h010hjk
봉사에 있어 어떤 부분이 도움이 될 것이며,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항에 대한 전달히 명확해야 합니다.
단순한 의미로는 봉사 활동에 있어 복지관 내 계신 분들의 도움을 주는 것이 우선이며, 이를 통한 다양한 분들에게
도움의 손길이 갈 수 있게 하기 위함이기 때문입니다.
1365아이디: sukmaestro03
복지관을 방문하기전 담당 인사에게 알고 가야될 정보를 받아놓고 숙지하는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복지관은 사람을 상대하고 해당하는 서비스를 주어야하기 때문에 어리숙하면 안되죠. 또한 사람을 마주할때 예의와 자신감을 가지고 참여 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1. 사전 상담: 복지관 직원이나 사회복지사와 사전 상담을 통해 필요한 정보와 상황을 파악.
2. 기록 검토: 제공된 문서나 기록을 검토하여 대상자의 기본 정보와 필요를 이해.
3. 대화: 대상자와의 대화를 통해 직접적인 피드백과 정보 교환을 시도
4. 활동 기록: 봉사 활동 중의 기록을 작성하여 나중에 참고함
5. 적극적인 경청: 대상자의 이야기나 요구에 귀 기울여 정확한 상황을 이해
6. 피드백 수렴: 봉사 활동 후 대상자의 피드백을 수렴하여 개선점을 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