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65아이디: sukmaestro03
보육원은 어린 아이들이 생활하는 곳입니다. 어린 아이들의 거울은 어릴적 마주한 어른들의 모습으로부터 비롯되죠. 우리도 부모님의 행동을 보며 자라왔습니다. 그만큼 아이들은 어른의 행동을 따라하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봉사시에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며 아이들에게 긍정적 경험만을 줄수있도록 예의있고 차분하게 대해주면 좋을거 같습니다.
어릴적 경험은 앞으로의 삶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고작 몇 번, 몇 시간의 봉사활동 경험이라 생각하지 말고 아이들에게 만큼 나에게도 오래 기억 될, 큰 영향을 미칠 시간이라 생각하고 책임감을 가지고 봉사활동에 임했으면 좋겠습니다. 자원해서 하는 봉사활동에 이렇게까지 큰 부담을 주어야하나 싶겠지만 타인의 인생에 영향을 끼치는 활동이 될 수도 있습니다. 충분히 부담을 가지고 책임을 가져야합니다.
1365아이디:brasen0607
사람은 환경에 따라 많은 것이 바뀐다고 합니다.
환경을 어떻게 조성하느냐는 보육원의 아이들이 아닌 책임감을 지닌 어른들입니다.
아이들은 환경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어른들은 아이들에게 더 나은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릴 때 강렬하게 기억에 남은 것은 커서도 종종 생각이 납니다. 아이들에게 좋은 영향을 끼치는 사람으로 기억되고자 하고 그렇게 마음먹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1365아이디 ttori0522
보육원 아이들이 힘든 상황에 쳐했다고 해서 동정심을 가지고 봉사를 한다기 보다는 사랑을 통해 보살펴 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아이들은 사랑이 가장 필요하다고 느낄 것 같기 때문입니다.
하는 일은 아이들의 말동무가 되어주고 함께 밥도 먹으며 아이들이 행복하도록 함께 놀아주는 것입니다.
1365아이디 ttori0522
하는 일은 보육원 아이들과 함께 놀아주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고 보육원 아이들이 힘든 상황에 있다고 해서 동정심을 가지고 봉사를 하기보다는 사랑으로 보살펴 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아이들도 사랑이 필요하다고 느낄 것 같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