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65 아이디: whtjddls8520
겨울철 연탄 봉사하던 당시 생각보다 힘든 작업에 같이 봉사하던 봉사자 분들과 같이 힘겹게 연탄을 날랐던 기억이 납니다. 겨울은 특히나 취약계층에게 취약한 계절이기 때문에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도움의 손길을 뻗어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365아이디: sukmaestro03
태안 앞바다 기름 유출 사고나 2011년 일본 동해안 대지진의 경우를 떠올려봅시다. 이러한 재난적 상황은 해당 피해자 뿐만 아니라 결국은 자신에게도 돌아올수 있는 경우입니다. 화재현장 구호 봉사를 했을때 느낀 감정은 비참함이었습니다. 따라서 재난적 상황의 봉사가 가장 긴급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사회에 여러 일들이 많이 있음에 따라 도움의 손길도 다양하게 필요합니다. 그중 내가 생각하는 것은 강아지와 고양이들 즉 유기된 동물입니다. 법이 개정됨에 따라 많은 동물들이 버려지고 그 밖의 감정 등의 문제로 거리에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그들이 불쌍함도 있지만 동물들이 그것도 단체로 있는 것은 다른 문제도 일어날 수 있으니 빨리 도와주어서 피해가 더 커지지 않게 하여야 합니다.
1365아이디:brasen0607
아동도서 서가정리가 꽤 힘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아이들은 호기심도 많고 재미없는 것에는 싫증을 금방 느끼기도 하며, 자신이 흥미없는 것에는 눈길을 쉽게 돌리는데, 어지럽혀진 책이나 순서에 맞지 않게 뒤죽박죽 섞인 책장을 지속적으로 정리하는데 체력적으로 지칠 정도였기 때문입니다
1365아이디:hll1120
가장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은 선교원이라고 생각해
선교원은 법적으로 정부의 손길을 못받고 있어
그래서 일하고 계시는 선생님들은 정말 돈을 벌지도 못하면서 한 반에 30~50정도 되는 아이들을 돌봐야하지
또한 저출산이라고 아이들이 없다는 편견은 없어져야 된다고 봐
어느 자살예방캠페인에서 sns속 자살소재가 포함된 게시물 및 글등을 캡쳐하고 신고하는 활동을 했었다. 자살소재가 포함된 글등을 찾기 위해 캠페인에서 제시해준 예시 검색어를 검색했더니 다양하고 그 노출도가 큰 자극적인 글들을 볼 수 있었다. 봉사자가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순 없는 활동이었지만 본 활동동안 글을 읽으며 이렇게 적힌 글들은 글쓴이가 현실에서 믿고 말할 곳이 없어 SNS까지 와서 글을 적게 된 것이 아닐까하는 생각에 점차 안쓰러운 마음이 컸기에 도움이 필요하다 느껴 적게되었다.
1365아이디: daryong22
유기견보호소였습니다. 아직까지 유기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많이 좋지않아 유기견보호소의 경우 늘 지역 외곽에 설치되어 봉사자들이 현장을 원활히 찾아가기도 어려운 구조이며 이마저도 주민들의 신고로 인해 자주 옮겨다니는 상황입니다. 생명존중의 소중함을 널리 알려주고 유기견들이 하루빨리 행복한 일상을 살아가길 바랍니다.
1365 아이디: 04aryung
독거노인들을 돕는 봉사가 가장 긴급하게 도움의 손길이 필요했던 것 같습니다. 혼자 살면서 밥도 잘 드시지 않고 열악한 환경 속에서 지내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나이가 많은데도 그런 환경 속에서 생활하면서 건강에 문제가 많이 생긴 분들이 대다수였습니다. 언제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많은 도움이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1365 아이디 you030600 / 농어촌 지역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의 학습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을 했던 경험이 있었는데, 그때 아이들을 돌보는 공간 바로 앞에 차가 너무 세게 달리고 근처에 흡연구역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아 근처에서 담배를 피워서 바로 창문으로 냄새가 들어오는 것을 통해 이와 같은 환경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끼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