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제안하기


일상 속에서 소소하고 확실하게 행동할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 아이디어를 제안해 주세요 !


아이디어 제안하기

소소하고 확실하게 행동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해 주세요.


환경봉냥이로 쓰레쥐를 잡자! 캠패인 입니다.


어떤 새로운 작은 행동을 생각했나요?


관광객이 많은 주요 산책로, 관광지 입구에 고양이 얼굴이 그려진 쓰레기 봉투 (봉냥이)를 배치한후, 자발적으로 관광지를 돌며 쓰레기(쓰레쥐)를 잡고 다시입구에 돌아와선 인증 샀 을 남기는 이벤트/혹은 캠패인 입니다.

그 행동을 하려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면 되나요?

사려니숲길 입구에 하얀색 봉투에 고양이 얼굴이 그려진 봉투를 배치합니다. 그리고 관광지 입구에는 고양이가 좋아하는 투명한 반구 형태의 큰 플라스틱을 설치해서. 잡아온 봉냥이를 투척할수 있게 합니다.  차후 유명한 관광지는 각 지역마다 얼굴과 컬러가 다른 '다양한 성격'의 봉냥이가 존재합니다.


이 작은 행동들이 모이면 어떤 변화가 생길까요?

사실 관광지를 가면 무질서하고 플라스틱컵을 돌사이게 끼워 놓거나 쓰레기를 숨겨서 버리는 경우를 보게 되는데요. 관광객 스스로 놀이처럼 혹은 인증을 통해 자신의 행동을 자랑하면서 쓰레쥐를 잡다보면 스스로도 쓰레기와 환경문제에대해 생각해 볼수 있게 되겠네요. 또한 다양한 관광지의 봉냥이들을 찾아다니며 인증사진을 찍는것도 재미있겠네요. 또 행동에 참가하지 않는 관광객역시, 봉냥이를 들고 쓰레쥐를 잡는 다른 사람들을 본다면, 쓰레기를 아무대나 버리는 행동을 아무렇게나 하지는 못하는 효과도 있겠냐... 옹!





*2022 시민제안 아이디어 월 별 이벤트 중입니다. 글 작성 후, 비밀댓글을 이용하여 성함, 핸드폰 번호를 남겨주세요. 남겨주신 분들 중 10명을 선정하여 매월 소정의 선물을 보내드립니다. 

(문의: 064-728-7528,  상담시간 9:00~18:00 (주중) )


0 2



제주를 좀 더 아름답게 가꿔나가기 위해

내가 있는 자리에서 실천할 수 있는

소하지만 실한  제안해주세요!


제주를 좀 더 아름답게 가꿔나가기 위해

내가 있는 자리에서 실천할 수 있는

소하지만 실한  제안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