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65 아이디 : k2119835
1. 가족들과 여행을 갔을 때 길을 잃어 곤란해하던 나를 주변의 어르신이 도와주신 적이 있다.
2. 수시 결과가 안좋게 나온 친구를 위로해주고 마음 상하지 않게 기운을 북돋아주었다.
3. 대중교통에서 노약자에게 자리를 양보하는 등 일상생활에서 사소한 배려를 실천할 수 있다.
1365아이디: jeongmin0645
1. 발목골절로 수술하고 깁스하고 있을 때 학교에서 친구들이 식판도 대신 챙겨주고 가방도 대신 매준 적이 있습니다.
2. 역사 과목을 어려워해서 중간고사를 망친 친구를 위해 수업 내용을 열심히 알려주고 이해하는데 도움을 줬습니다
3. 항상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타인의 입장을 먼저 고려하고 시간을 충분히 써가며 배려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
1365 아이디 : ganghee0304
1. 어깨를 다쳐 보호대를 차고 있을 때, 주변의 친구들이 짐을 들어준 적이 있다.
2. 사회 과목을 어려워하던 반 친구에게 옆에서 과목에 대해 열심히 가르쳐주고 설명해주었다.
3. 어떤 불화가 생길 경우, 항상 타인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해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1365 아이디 : ljy9933
1. 손을 다친 적이 있는데 주위 어른들이 짐을 들어주셨던 도움을 받은 적이 있다.
2. 아이들이 힘들어하거나 자신이 감당하기 버거운 일을 하고 있을 때 도와준다.
3. 타인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는 시간을 많이 가져보도록 해야한다고 생각한다.
1. 다리를 다쳤던적이 있었는데 내리막길에서 모르는 분이 도와주신 덕분에 안전하게 내려왔던적이 있습니다.
2. 무겁게 짐을 들고 가시는 어르신을 버스정류장까지 짐을 들어드린적이 있습니다.
3.장애를 가진 사람들에게 다가가서 필요한게있는지 물어보고 필요하실경우 도와드립니다
1365 아이디 : jhbyeon323
1. 살면서 공부를 하면서 너무 힘들 때 친구가 나를 위로해주며 같이 공부해주었다.
2. 친구에게 가끔 장난으로 심한 말을 하면서 놀리는데 친구에게 잘못한 행동인 것 같다. 그리고 가끔 친구에게 힘이 되어주려고 노력하며 서로 칭찬을 해주는 것은 잘한 행동인 것같다.
3. 나보다 남을 먼저 생각하면서 특히 버스에서 버스 자리가 남았을 때 노약자 분들한테 양보하는 행위를 해야겠다.
1365 아이디: jjm114587
1. 초등학생 때 수영장 깊은 물에 빠져 잠기고 있던 중에, 외국인 분께서 나를 발견하고는 끌어올려주셨다.
2. 버스정류장 앞에 떨어진 지갑을 습득해 그 자리에서 20여분 간 기다렸더니 지갑의 주인 분이 찾아오셔서 돌려줄 수 있었다.
3. 일상생활 중 주변인들에게 나의 도움이 필요한 순간이 온다면, 귀찮거나 부담스럽다고 망설이지 말고 도움의 손길을 내밀 것이다.
1365아이디: chris004
1. 버스에서 잔액부족으로 곤란한 상황일때 어떤 아주머니께서 내주셔서 타고 갈수있게 된적이 있습니다.
2. 키오스크를 잘 이용하지 못하는 할머니께 사용하는 방법을 친절히 알려줬습니다.
3. 내가 도울수있는 선에서 곤란에 처한 지인,사람에게 먼저 나서서 최대한 도와줄것이다.
1365 아이디 : asura2266
1. 어린 시절 공부가 잘 되지 않았을 때 같은 반 친구의 도움으로 공부법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었다.
2. 지나가는 여행객이 떨어뜨린 기차티켓을 주워드렸다.
3. 즉각적인 생각에 따라 이야기를 나누지 않고, 한 번만 더 상대방을 생각한 후에 발언한다.
1365 아이디 : hanseo0901
1. 목적지를 찾지 못하고 있던 나에게 한 아저씨께서 길을 자세히 알려주셔서 무사히 제 시간에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었다.
2. 무선이어폰을 떨어뜨리고 그 사실을 모르고 그냥 가신 분에게 주워서 가져다 드렸다.
3.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먼저 다가가기,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기
1365 아이디 : bbsimba
1. 고등학교시절 시험 공부로 지쳐있을때 부모님의 위로 덕분에 시험을 잘 마칠 수 있었던 것 같다.
2. 길을 잃어버린 강아지를 간식으로 달래서 동물병원에 데려가 칩을 이용해 주인을 찾아주었다.
3. 앞으로도 선행은 항상 나에게 돌아온다는 마음으로 처음보는 남이거나 앞으로 평생 보지 않을 사람이라도 양보하고 돕기.
1365 아이디 : qh1025
1. 재수하면서 중간중간에 힘들고 위태로울 때 부모님과 선생님들, 친구들의 응원 덕에 수능까지 공부를 이어나갈 수 있었다.
2. 모의고사, 수능 등의 중요한 시험을 치룰 때 컴퓨터용 싸인펜, 손목시계를 2개씩 들고와서 없는 친구에게 빌려주었다.
3. 헌혈, 봉사활동 등으로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돕기
1365아이디:leoshin04
1. 해외 여행 중에 소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갑자기 외국어를 잘하시는 한국인 분이 나타나서 도움을 주셔서 원활히 소통할 수 있었다.
2. 주변 이웃에게 밝게 인사하기
3. 힘들어서 앉아있다가도 버스에서 노약자 분들에게 자리 내어주기
1365아이디:ahj6988
1. 해외 여행에서 길을 잃었을 때 한국 교민들의 도움으로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갈 수 있었다.
2. 주변인들의 말에 귀 기울이고 기억하며 사소한 것까지 챙겨준다.
3. 행동하기 전에 타인의 입장에서 생각해보고, 내 행동이 미칠 영향을 한 번 더 생각해보기
1365아이디 : marxg44
1. 점심도 못먹고 일하고있었는데 생전 처음보신 관객분이 간식거리를 챙겨주신적이 있다.
2. 길가다가 몸이 불편해보이시는분이 길을 물어보시길래 가는길과 같아서 직접 같이가드렸다.
3. 헌혈을 지금까지 7회정도 했는데 친구는 30회나 해서 공로상을 받는걸 보았다. 그친구 만큼은 아니더라도 나도 틈날때 헌혈하여 남에게 도움이 될수있을것이다.
1365 아이디 : meo502
1. 학교에서 무거운 물건을 옮기다가 혼자 힘으로 다 할 수 없을때 옆에서 친구들이 도와준 경험이 있습니다
2. 가족과 문제가 있어도 좋은말을 사용하여 타협점을 찾았습니다.
3. 나보다 더욱 힘든 어려움에 처해있는 사람이 있다면 고민하지 말고 도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365 아이디 : scj92k350
1. 잊고 있던 과제를 친구가 알려줘서 급하게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덕분에 과제를 잘 제출할 수 있었고 정말 고마웠습니다.
2. 가족들과 갈등이 있어도 모진 말을 하지 않고 좋은 말로 해결하였습니다.
3. 남에게 하는 말과 행동은 긍정적으로도 부정적으로도 꼭 돌아온다는 마음으로 행동 해야 할 것 같습니다.
1365 아이디 : kevinp0412
1. 해외에서 유심이 잘 작동하지 않아 당황했는데, 공항 직원분께서 대가도 받지 않고 문제를 해결해주셔서 감사했다.
2. 친구들의 고민이나 어려움을 듣고 잘 공감해주었다.
3. 남들을 나의 기준에 맞춰 재단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며 잘 대해주기
1365 아이다 : k0rchard
1. 힘든 상황이 있고, 주저앉고 싶을 때 귀신같이 알아차리고 말을 해주던 사람들이 있어서 버틸 수 있었다.
2. 주변 사람들에게 신경을 잘 쓰지 못하는 순간들이 많았다.
3. 가볍게 할 수 있지만 용기 내야 하는 행동들을 실천해본다.
안녕하세요~ 제주시자원봉사센터입니다.
제가 별도로 안내해드리지 못했는데도 자발적으로 1365자원봉사포털 아이디를 알려주고 계셔서 깜짝 놀랐습니다! ^^
1365포털에 시간 인정을 할 때, 이름이 같으신 분들이 많아 남겨주신 아이디가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1365포털 아이디"를 남겨주세요~ 본인 확인용으로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센터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